[디자인의뢰] 의뢰하여 받은 디자인의 저작권이 궁금해요.

은희 박Leave a Comment

의뢰하여 받은 디자인의 저작권이 궁금해요.

로고 디자인

1. 상업적 이용 가능

의뢰 시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면 원본 AI 파일과 함께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권한을 드립니다.
(상업적 이용 예시: 로고 이미지를 사용한 상품 제작)

단, 이미지 저작권(라이선스)은 비즈하우스에 있습니다.
①디자이너가 제공한 로고 디자인을 배포해서 금전적 이윤을 취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예시: 확정한 로고 디자인 시안을 본인의 사이트에 게시하여 이미지만 유료로 판매하는 경우)
②제공된 시안을 임의로 가공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상표권 등록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므로, 원하신다면 확정한 로고 디자인 시안을 상표권 등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상표권 등록은 비즈하우스에서 도와드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특허청에 신청 하셔야합니다.
상표권 등록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인이 처리하기보다 전문 변리사를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로고 상표권 등록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사용된 폰트와 구성 등 기준이 매우 까다로워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니, 원하시는 경우엔 디자인 의뢰 진행 시 꼭 미리 말씀해주세요.


상품 디자인 & 웹 디자인

1. 상업적 이용 가능

의뢰 시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권한을 드립니다.
의뢰된 작업물은 미리캔버스로 제공됩니다.
(상업적 이용 예시: 완료된 디자인을 이용한 상품(출력물) 제작 및 홈페이지 업로드)

단, 이미지 저작권(라이선스)은 비즈하우스와 디자인요소의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①비즈하우스에서 받은 디자인을 배포해서 금전적 이윤을 취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예시: 디자인 시안을 본인의 사이트에 게시하여 이미지만 유료로 판매하는 경우, 이미지 스톡 사이트에 디자인을 업로드하여 판매하는 행위 등)
②제공된 시안의 요소를 임의로 가공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제공된 디자인은 미리캔버스 내에서만 ,폰트 및 이미지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2. 지식재산권 권리 등록 금지

제작한 디자인은 지식재산권(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 특허권)의 권리를 등록할 수 없어요.

※상세 규정은 “자세히보기(클릭)”로 확인해주세요.


<디자인의뢰 이용약관 읽어주세요!>

· 비즈하우스가 제공하는 모든 “디자인 템플릿” 및 “디자인 요소”의 저작권은 회사 및 원저작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사용권”을 가지게 됩니다.
 · 비즈하우스가 제공하는 “디자인 템플릿”을 활용한 디자인을 “이용자” 의 사업장 또는 서비스 및 제품을 안내 또는 홍보할 목적으로 제작하여 사용 또는 납품하는 것은 허용합니다.
 · 다만, “디자인 템플릿” 및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사용하여 상품을 제작하여 판매 또는 재판매를 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의뢰” 서비스의 경우, 편집된 디자인이기 때문에 상품을 제작하여 판매하는것이 가능하나, 디자인 자체의 판매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 타인 소유의 제작물을 주문하는 등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제작할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주문자에게 있습니다.
 · “디자인의뢰” 서비스로 받은 디자인물은 미리캔버스내에서만 보관 및 편집될 경우에만 저작권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디자인의뢰” 서비스로 받은 디자인물은 “디자인요소” 및 “폰트”의 저작권에 따라, 고지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비즈하우스에서 디자인의뢰로 받은 디자인의 경우, 필요시 마케팅 활용용도로 포트폴리오로 사용되실 수 있으며 , 마케팅 및 포트폴리오 사용 거부시 1:1문의 혹은 디자인의뢰팀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저작권규정을 확인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비즈하우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디자인의뢰 포함 비즈하우스 자세한 이용 약관은 링크(새창)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디자인의뢰센터 : 1833-3580
영업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