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편집 디자인 트렌드,
샘플 디자인으로 곰손도 금손처럼!

디자인처럼 감각적인 분야는 유행이 빨리 바뀌기 때문에,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소비의 주축이 될 밀레니얼세대 (90~00년대생)는 글보다는 이미지나 영상에 반응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더욱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요즘 핫한 디자인 트렌드를 디자인 템플릿 사례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그라데이션

그라데이션은 컬러가 점점 진해지거나, 자연스럽게 다른 컬러로 바뀌는 것을 말합니다.
배경 컬러를 그라데이션으로 사용하면, 전체적인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다채로운 느낌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


디자인트렌드_그라데이션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그라데이션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그라데이션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그라데이션_현수막디자인

그라데이션은 컬러 조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파스텔톤, 어두운톤 등 비슷한 컬러를 사용하다 보면
약간 심심한 느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에는 원, 선과 같은 기하학 요소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컬러 조합이 어렵다면? 비즈하우스 디자이너가 작업한 그라데이션 디자인 스킨을 사용해보세요.
무료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내의 ‘스킨’버튼을 눌러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디자인트렌드_그라데이션_포스터디자인
디자인트렌드_그라데이션_포스터디자인
디자인트렌드_그라데이션_포스터디자인


2. 타이포그래피


디자인트렌드_타이포그래피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타이포그래피_현수막디자인

글씨 자체가 디자인이 된다!
요즘은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자사 폰트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바로 일관성!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는 무료 폰트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비즈하우스에서는 약 400가지 예쁜 폰트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디자인트렌드_타이포그래피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타이포그래피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타이포그래피_현수막디자인

다양한 글꼴을 이용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도 좋지만,
강조할 부분의 색깔을 다르게 지정하는 것 만으로도 멋진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이 된답니다~!



3. 3D


디자인트렌드_3D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3D_현수막디자인디자인트렌드_3D_현수막디자인

3D 디자인은 입체적인 느낌으로, 실사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한 장의 이미지이지만 영상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디자인트렌드_3D_포스터디자인
디자인트렌드_3D_포스터디자인
디자인트렌드_3D_배너디자인

3D 이미지를 사용할 때에는 뚜렷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3D 이미지가 더욱 눈에 잘 띄고, 최근의 뉴트로 유행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이지요.
비즈하우스 무료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 내의 ‘스티커’ 버튼을 통해 원하는 3D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



4. 아이소메트릭


디자인트렌드_아이소메트릭_현수막디자인

한 번 쯤, 아파트 전단지에서 조감도를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아파트 전단지가 대표적인 아이소메트릭 사례입니다.
3D라기엔 입체감이 조금 부족하고, 2D라기엔 정면에서 바라보는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 아이소메트릭의 특징!

디자인트렌드_아이소메트릭_현수막디자인
디자인트렌드_아이소메트릭_배너디자인
디자인트렌드_아이소메트릭_포스터디자인

사람들이 함께 하는 사무실 풍경이나, 워크숍, 건물 등을 표현하기 좋은 디자인 방법입니다.
비즈하우스에서 무료 아이소메트릭 관련 디자인을 살펴보세요~!



디자인 꿀팁!

천재가 아닌 이상, 머릿 속의 아이디어를 실제 디자인으로 구현하기란 쉽지 않을텐데요,
그럴수록 다른 사람들이 디자인한 것들을 살펴보면서 디자인 감각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하우스에는 35,000여가지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하우스에서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내 맘대로 수정해보면서 디자인 감각을 길러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