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홍보 방법들 중 활용도 높은 홍보 방법은 무엇일까요?
사장님들이라면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홍보를 하고싶은데… 단순한 홍보물이 아니라 실용성이 있는 홍보를 하고싶은데.. 혹은 우리가게도 저런거 있으면 홍보하기 좋을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거지? 라는 고민을 해보셨을거예요.
오늘은 슥~ 보고 지나가도 기억에 남는 방법으로 홍보하실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일상 속에서 보는 다양한 소품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요즘 흔히들 ‘굿즈’라고 표현하는 제품을 사장님들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그중에서도 모든 연령대, 성별에게 인기있는 에코백을 활용한 홍보 장점을 살펴볼게요.




에코백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첫번째, 걸어다니는 홍보물의 그 자체



사용할 때만 잠시 꺼내서 쓰고 넣어두는 소지품 말고, 그런 소지품을 담고다니는 에코백을 활용한다면 고객은 실용성 있어서 좋고,
사장님은 고객들이 움직이는 모든 장소에 홍보 할 수 있으니 홍보 범위가 넓어져서 좋으실거에요.
과거의 판촉물을 생각하시면 딱딱한 글자체로 상호만 작성한 것들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요즘은 이렇게 상호를 디자인해서 로고로 활용하고, 캐릭터를 만들어서 가게의 마스코트를 만들어 활용하는 것 많이 보셨을거예요.
에코백제작으로 로고나 마스코트가 들어가면 그게 바로 우리 가게 굿즈인거죠:)


두번째, 또 다른 매출이 되는 수단



대형 프렌차이즈 카페들을 보면 음료 뿐만아니라 시즌마다 상품들을 만들어서 ‘MD’라는 표현으로 판매하시는 것들을 보셨을꺼예요.
많은 기업들이 MD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이유는 그만큼 수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는 머그컵, 다이어리 같은 제품들도 있지만 친환경이 강조되고 있는만큼 에코백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매장에 진열해두면 자연스레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노출이 될테고,
에코백에 관심도가 높아진만큼 구매로 이어지는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효과



예쁘게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좋은 품질로 만들어 낸다면, 고객은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좋아집니다.
자연스레 고객은 “와~ 이 매장은 홍보물에도 신경을 쓰는구나! 여기라면 다른 것들도 다 좋지 않을까?”,
“실용성을 생각하는구나” 등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장점이 있는 에코백을 홍보물로 제작하기로 결정했다면 고민되는 부분이 있으실텐데요.
에코백 제작시 꼭 알아야하는 주의사항도 알려드릴게요.


에코백 제작시 확인해야 할 것


1. 소량 제작이 가능한가?
아무리 홍보물로 나눠줄거지만 처음부터 대량구매하기는 어렵고
여러 장 창고에 쌓아놓기에는 재고관리도 부담이실텐데요.
1개부터 소량제작이 가능한지 살펴보세요.



2. 주문과정이 쉬운가?
주문 과정이 번거롭고 복잡하다면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쁘신 사장님은 주문을 고민하실거에요.
이 때 웹 사이트에서 사이즈, 수량 등 옵션별로 견적을 바로 보여주는지 확인해보세요!
요즘은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업체들이 많아서
따로 견적서를 받거나 문의하지 않아도 빠르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3. 셀프디자인이 가능한가?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에코백을 주문하고 싶고
시즌별로 디자인을 자주 바꿔서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굿즈를 만들고 싶으실텐데요.
보통 에코백 디자인을 ai 파일이나 포토샵, 그림판 등으로 직접 작업해야해서
디자이너가 따로 없는 사장님은 디자인이 가장 문제일 것입니다.
직접 작업이 어려운 경우에는 종이에 직접 그림을 그려서 시안을 업체에 전송하거나
정해진 위치에 문구만 변경해서 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모든 과정이 귀찮아서 업체에 디자인 비용을 지불하고 맡기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요즘엔 디자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셀프디자인이 가능한 업체도 있습니다.
다양한 무료 디자인 템플릿과 요소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에디터를 보유한 업체를 찾아보세요.
원하는 위치에 우리 매장 로고를 넣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걸어다니는 홍보물, 에코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개부터 제작이 가능하고 쉽고 빠르게 셀프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비즈하우스에서 에코백을 만들어보세요!


에코백 만들기



모바일에서도 더욱 쉽고 빠르게!
스토어에서 “비즈하우스”를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