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 우리 매장의 브랜딩을 위한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로고를 활용하여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여 배포하거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브로셔 등 인쇄물을 제작하기도 하고, SNS상에서는 브랜드와 관련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풀어내기도 하죠.

비즈하우스에서도 키링, 머그컵과 같은 브랜딩에 좋은 굿즈 제작이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자주 쓰일 수 있는 유용한 굿즈 일수록 고객들의 각인효과가 좋습니다.

최근에는 브랜딩을 시작하기 위한 쉬운 방법 중 하나로 ‘메시지 마케팅’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와 함께 보내는 ‘이미지 문자(MMS)’ 혹은 ‘카카오 메시지’는 주목도를 높일 수 있어 반응률이 좋기 때문에 많은 사장님들이 도전하고 싶어하시는 마케팅 방법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중 최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분들에게도 활용도가 올라가고 있는 메시지 종류인 카카오 메시지의 유형과 특징, 쉽게 발송 해보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는 운영중인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이 있어야 전송이 가능하며, 문자보다 약 75% 단가가 저렴하고 UI가 깔끔하여 최근 인기가 많은 메시지 유형입니다. 카카오톡 메시지의 종류는 크게 알림톡친구톡으로 나뉩니다.



먼저 친구톡은 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친구들에게만 전송할 수 있는 메시지로 텍스트형/ 이미지형/ 와이드형 등 여러 유형을 활용해 다양한 홍보성 메시지를 발송하실 수 있는 종류입니다. 또한 알림톡처럼 별도 승인 과정도 없고, 미리캔버스의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제작하기 쉬워, 많은 사업장과 브랜드에서 활용하고 있답니다.



알림톡의 경우, 고객의 선액션에 따른 피드백을 친구추가 여부와 상관없이 발송할 수 있는 정보성 메시지를 뜻합니다. 친구톡과는 다르게 카카오에서 규정하는 기준에 따라 승인과정을 거쳐야 전송하실 수 있죠. 아마 카드사 혹은 카카오 계열사에서 보내는 카카오 메시지 중 ‘알림톡 도착’ 이라는 문구와 함께 카카오 마크가 들어간 메시지를 많이 받아보셨을 거예요.

최근에는 이 알림톡에도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론 카카오에서 규정한 가이드에 맞는 이미지만 가능하지만, 로고형 / 아이콘형 / 텍스트 혼합형 무려 3가지 유형으로 알림톡에도 브랜드 로고, 브랜드 캐릭터, 브랜드 컬러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여 메시지의 공신력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다만 가이드에 맞는 이미지 제작, 템플릿 승인 절차 등으로 ‘알림톡’ 자체에 대한 허들이 높다 보니,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 분들은 알림톡 발송을 포기하시는 경우가 많은 편 인데요!

비즈하우스에서 셀프디자인 해 보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제작하고 발송해 보실 수 있도록, 비즈하우스 패밀리사이트인 ‘미리캔버스’에서 각 유형별 이미지 가이드 템플릿을 제공, 제휴사인 ‘윙고’에서는 총 500종의 템플릿 샘플을 제공해 드리고 있답니다!
특히 7월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텍스트 혼합형’ 샘플 템플릿도 무려 120종이나 추가되었다고 하니, ‘알림톡 이미지형’이 처음이신 분들은 어떤 내용과 유형이 알림톡으로 발송이 가능한지 참고해 보시면 좋겠죠!



말로만 듣고 받기만 하던 ‘알림톡’! 이제 아래 이미지와 아래 영상을 따라 손쉽게 우리 브랜드만의 알림톡용 이미지를 만들고,
이 기회에 알림톡 발송까지 도전해 보세요!


미리캔버스에서 템플릿 선택한 다음, 마음껏 수정한 후 윙고 사이트에 첨부하면 완성!
비즈하우스에서 셀프디자인하셨던 사장님이라면 문자메시지용 이미지도 쉽고 빠르게 제작하실 수 있을거예요.

비즈하우스가 사장님의 더욱 풍부한 홍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윙고’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윙고 제휴 회원가입 특전 혜택

윙고 회원가입 시 가입경로를 제휴 사이트로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해 드립니다.
 
※ 혜택 : 윙고 제휴 특전 포인트 3,000점 (가입 후 바로 지급)



※ 혜택 받는 방법
 
1. 윙고 사이트 접속 (www.wingo.co.kr)
2. 기업 회원 가입 선택
3. 가입 경로를 ‘제휴 사이트(비즈하우스/미리캔버스)’로 선택 후 가입완료
4. 마이페이지에서 포인트 적립 확인

– 본 혜택은 윙고 기업 회원 가입 시 적용됩니다.




※ 윙고 ‘무조건 5% 슈퍼페이백’ 이벤트

– 대상 : 윙고 전 회원
– 기간 : 2022년 8월 30일 ~ 9월 16일 까지
– 혜택 : 기간 내 충전액, 충전횟수 상관없이 충전액의 5% 포인트 자동 적립


문자 마케팅을 해보고 싶으셨던 사장님 이시라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윙고 제휴 포인트로 문자도 보내시고, 혜택까지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