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HOWS 주문 상품 별 유의사항

희진 서

도움말 팁 :

본 가이드에 안내되어 있는 디자인오류는 환불 규정에 적용되지 않아요.
가이드를 꼼꼼히 보신 후 디자인해주세요!

샘플 로고 및 샘플 디자인 변경

샘플 템플릿에 임시로 적혀 있는 인적사항, 디자인, 로고 등을 수정하고 주문을 진행합니다. 글자, 오타 수정 등 디자인 상세 내용은 판단 착오로 인한 오류 발생으로 수정작업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글자 및 이미지 배열

글자와 이미지 배열을 검수과정에서 수정할 수 없기때문에,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꼭 배열을 맞춰서 주문을 진행합니다.
상단과 좌측 ‘눈금자’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하면 가이드 라인이 생깁니다.
가이드라인에 맞춰 글자와 이미지를 배열 시키면 편하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SHIFT키를 누른 채로 함께 정렬하고 싶은 글자와 이미지를 클릭하면 하단에 속성창이 뜨게 됩니다.
속성에서 원하는 정렬을 클릭하면 간편하게 글자와 이미지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이미지 삭제

작업이 완료 된 후 ‘도움말설정’에 ‘편집영역보기’를 클릭해서 편집 영역 밖에 있는 사용하지 않는 스티커, 이미지 등 리소스를 삭제 합니다.
편집영역밖에 스티커, 이미지 등의 리소스가 많을 경우 제작 오류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편집영역밖에 스티커, 이미지 등의 리소스가 많을 경우 제작 오류가 발생될 수 있어요

디자인 안전선, 잘림 가능 영역

① 디자인 안전선
디자인 작업을 하실 때 디자인 안전선 안쪽으로 작업해야 글자와 이미지 등이 손실되지 않고, 안전하게 출력됩니다.
 
② 잘림 가능영역
상품이 재단되는 영역으로 ‘밀림현상’이 발생하여 글자와 이미지가 다소 잘릴 수 있는 영역입니다.
(실제 스마일캔버스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도움말 팁 :

잘림 가능 영역에 위치한 글자와 이미지는 밀림현상이 발생하여 잘릴 수 있어요

명함 재단 시 밀림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디자인 완성된 상품은 가정용 프린터처럼 규격 용지에 한 장씩 인쇄하는 것이 아니라, 큰 종이에 다량의 상품을 한꺼번에 인쇄합니다. 이렇게 인쇄된 인쇄물을 재단하면 상품이 완성됩니다.
잘림 가능 영역에서 재단되기 때문에 스마일 캔버스에서 표시되는 디자인 안전선 안쪽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글자나 이미지가 잘림가능 영역에 위치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재단 시 다소 잘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도움말 팁 :

재단 시 잘림 가능 영역에 있는 디자인이 조금 더 잘리거나 덜 잘리는 밀림현상이 발생해요.

스마일 캔버스 디자인 작업 시 주의사항

스마일캔버스로 상품을 디자인 하실 때 밀림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주의사항입니다.

※ 글자가 안전선 안쪽으로 위치해야 합니다.

글자가 잘림 가능 영역에 위치하면 밀림현상이 발생하여 다소 잘려서 출력됩니다.

도움말 팁 :

글자가 잘림 가능 영역으로 나가지 않도록 작업해주세요

※ 이미지가 안전선 안쪽으로 위치하여야 합니다.

잘림 가능 영역에 이미지가 위치할 경우 밀림현상이 발생하여 이미지가 잘려서 출력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이미지가 잘림 가능 영역으로 나가지 않도록 작업해주세요

※ 이미지를 배경처럼 사용하는 경우 이미지를 화면 가득 채웁니다.

작은 이미지가 아닌 큰 이미지를 배경화면처럼 넣는 디자인을 하는 경우, 이미지를 화면 가득 채워서 작업해야 합니다.
안전선까지 채우거나 잘림 가능 영역의 일부만 채울 경우 밀림현상이 발생하여 상품의 상하좌우에 여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이미지를 배경화면처럼 넣는 디자인이라면 화면에 보이는 영역에 가득채워주세요

※ 테두리가 있는 상품 디자인 시 주의사항

상품의 가장자리에 테두리가 있는 디자인(아래 그림 참고)의 경우 재단 시 밀림현상이 발생하여 상하좌우 테두리의 여백이 균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테두리가 있는 디자인은 상하좌우 여백이 균일하지 않을 수 있어요

도움말 팁 :

본 가이드에 안내되어 있는 디자인오류는 환불규정에 적용되지 않아요.
가이드를 꼼꼼히 보신 후 디자인해주세요!

사이즈 설정

가로 100cm, 세로 100cm의 상품을 주문 할 경우, 작업 사이즈도 주문할 상품과 동일하게 설정하여 작업합니다.
색상은 인쇄 모드인 CMYK로 설정합니다.
RGB는 인쇄용 색상이 아니기 때문에, RGB로 작업시 모니터와 실제 수령한 상품의 색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중이나 작업 완료 후 사이즈 변경을 원하시면, Artboard Tool(shift+O)를 더블 클릭하여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작업 중이나 작업 완료 후 사이즈 변경을 원하시면, Image > Canvas Size (Alt+ctrl+C)를 클릭하여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경우 파일 생성시 해상도는 상품의 사이즈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현수막, 배너 등의 상품은 120dpi 이상
- 미니 배너, 전단지, 명함 등의 상품은 300dpi 이상

작업전 해상도 확인하기

일러스트와 포토샵에서 이미지 작업을 할 때 해상도 확인을 하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첨부할 이미지를 열어서 실제 출력될 크기만큰 확대시키면, 특정 프로그램 없이 육안으로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에서 추가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단 메뉴에 이미지 해상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PI값이 72이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120%로 확대하여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120%로 확대되어 보여지는 이미지가 실제 출력되는 이미지와 거의 동일합니다.

포토샵

상단메뉴에서 Image > Image Size를 클릭하면 나오는 옵션창에서 해상도(Resoltion)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72이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70%로 확대하여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70%로 확대되어 보여지는 이미지가 실제 출력되는 이미지와 거의 동일합니다.

색상 값 오차 범위

색상의 경우 모니터 해상도와 재질에 따라 그 색상의 정도가 다소 탁하고 어둡게 표현될 수 있어 출력물 색상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명함, 봉투, 스티커와 같이 여러 개를 한꺼번에 인쇄하는 상품의 경우 주변 데이터 색상에 영향을 받아 고유한 색상 표현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동일한 데이터로 인쇄를 하더라도 같은 색상으로 인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품 인쇄 시 온도, 습도 등 주변환경에 따라 색상 값이 약10%정도 오차가 발생 합니다.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작업 시 의도한 색상과 인쇄되는 색상이 10%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색상 값이 20% 차이가 있어야 서로 다른 색으로 출력됩니다.

도움말 팁 :

CMYK 한 개의 색상 값이 20이상 차이가 있어야 색상 오차 범위를 줄일 수 있어요!

CMYK 4도를 모두 사용할 경우 화면에 보이는 색보다 어둡게 인쇄되거나, 색깔이 뭉치는 떡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MYK 1~2도만 사용한 색상을 사용해야 안전하게 인쇄됩니다.
예를 들어 검정색을 만들 때 CMYK에 모두 100을 주는 것보다 K 100을 사용하시면 인쇄 상품에서는 비슷한 검정색으로 보입니다.

도움말 팁 :

검정색 글자는 K100으로 설정해야 깔끔하게 인쇄되요.

 

서체 설정

사용한 서체는 '아웃라인(Outline)’처리하여 도형화 시킵니다.
아웃라인되지 않은 서체는 인쇄되지 않거나, 다른 서체로 교체될 수 있습니다.
(아웃라인처리 된 폰트는 도형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글자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서체를 클릭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의 ‘Create Outlines’를 클릭하거나, 상단 메뉴 ‘Type’의 ‘Create Outlines’를 클릭하면 아웃라인처리가 완료됩니다.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는 ' Ctrl + Shift + O' 입니다.

이미지 링크 해제

이미지 링크란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연결해서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링크가 해제되지 않은 상태로 저장한 파일을 다른 PC에서 열었을 때, 첨부한 이미지를 불러오지 못해 인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링크 설정

상단메뉴에서 File > Place..를 클릭하여 삽입하고 싶은 이미지를 고른 후 ‘Place’를 클릭하면 이미지 링크가 완료됩니다.

이미지 링크 해제

① 이미지를 클릭한 후 상단 메뉴에서 ‘Embed’를 클릭하면 이미지의 X표시가 사라지면서 이미지 링크가 해제 됩니다.
② 파일 저장 시 옵션 단계에서 ‘Include linked Files’ 박스에 체크 합니다.

도움말 팁 :

옵션 체크를 이용한 링크 파일 포합은 삽입한 이미지 용량이 클 경우 파일 용량도 커지게 되요!
파일 크기가 400MB이상인 데이터 접수 시 출력에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어요!
‘Embed’를 사용하여 링크를 해제한 경우 Include Linked Files 가 활성화 돼있지 않아요!

오버프린트 설정 해제

오버프린트를 설정하면 겹쳐져 있는 이미지의 색상이 혼합되어 인쇄됩니다.
오버프린트 설정이 되어 있으면,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와 전혀 다른 색상으로 인쇄되거나, 일부 디자인이 유실될 수 있습니다.

오버 프린트 해제

상단 메뉴의 Window > Arribute를 클릭하면 오버프린트 설정 창이 뜹니다.
Overprint Fill과 Overprint Stroke의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오버프린트가 해제됩니다.

도움말 팁 :

명함, 전단지, 포스터에서 K100을 사용할 경우 오버프린트가 되어 아래의 색이 비춰져요!
해당 상품에서는 검정색 사용 시 C20+K100을 사용해주세요.

Magic Wand 해제

상단메뉴에서 Window > Magic Wand 를 클릭하면 나오는 옵션창에서 ‘fill Color’의 체크를 해제한 후 주문을 진행합니다.

투명도 & 그라데이션 병합 처리

상단 메뉴에서 Object > Flatten Transparency에서 투명도와 그라데이션(Gradient) 병합 처리가 가능합니다.
Raster/Vector Balance를 100으로 설정하면 병합 처리가 됩니다.

레이어 병합 처리

작업한 모든 레이어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Flatten Image’를 클릭하시면 레이어가 하나로 병합됩니다.
레이어가 하나로 병함되지 않은 상태로 주문을 주시면 레이어의 순서가 바뀌는 등 이미지와 전혀 다르게 인쇄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레이어병합, 오버프린트해제 등 효과는 육안으로 확인되는 부분이 아니라 꼭 확인 후 주문을 접수해주세요!

도움말 팁 :

1개의 파일에 여러 개의 디자인이 있을 경우 주문 접수가 되지 않아요.

1개의 디자인 파일에는 1개의 디자인만 저장해야 주문이 가능해요.
※ 1개의 디자인으로 여러 개를 주문할 경우 장바구니에서 수량을 변경해주세요.
※ 다른 디자인으로 여러 개를 주문할 경우 따로따로 파일을 접수해주세요.
※ 명함, 전단지 같이 양면이 1장으로 나오는 경우 앞면, 뒷면 디자인이 1개의 파일에 있어야해요.
※ PDF로 앞면 뒷면 병합해서 주문하려면 클릭해주세요.

 

도움말 팁 :

모든 작업이 끝났으면, 일러스트 120%, 포토샵 70%로 해상도를 설정하여 확인해주세요.
이때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가 실제 출력되는 이미지와 동일 해요!

 

저장 시 주의사항

일러스트레이터

하위버전에서 호환 될 수 있도록 CS6이하 버전으로 저장하여 접수합니다.
용량 문제로 일러스트에서 Export할 경우 해상도 문제로 품질 저하가 우려되니 포토샵에서 JPEG로 변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포토샵    

하위 버전에서 호환 될 수 있도록 ‘Use Lower Case Extension’을 체크하여 저장합니다.
지정한 색상값고 다른 색상값으로 출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ICC Profile'체크를 해제합니다.
레이어를 병합하시지 않았다면, 레이어 변경 위험이 없는 JPEG로 변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포토샵에서 JPEG로 저장 할 때 Quality를 Maximum ( 12 )로 설정한 후 저장합니다.

도움말 팁 :

※ 주문할 상품의 사이즈 규격에 맞는 가이드 템플릿으로 작업해주세요.
※ 가이드 템플릿로 작업 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작업해주세요.

 

템플릿으로 작업 시 읽어주세요.

1

PDF로 주문 시 확인하기

폰트 아웃라인 처리, 디자인 효과 등 출력 시 디자인 오류가 발생될 수 있는 효과에 대한 처리가 필요합니다.

일러스트, 포토샵 등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으로 PDF를 만들어서 주문합니다.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등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만든 파일로 주문하면 해상도 저하, 이미지와 텍스트 유실 등 인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양면 상품 PDF로 주문하기

명함과 전단지 같이 앞면과 뒷면이 나눠져 있는 상품은 앞면 파일과 뒷면 파일을 1개의 PDF로 병합하여 주문합니다.
앞면과 뒷면을 각각 주문할 경우 2개의 상품으로 주문이 됩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병합 하시거나, PDF병합사이트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PDF 병합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ilovepdf.com/ko ←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됩니다.

I♥PDF 병합 방법

PDF병합사이트에 접속하여 ‘PDF병합’을 클릭합니다.
※ 해당 사이트는 PDF와 관련된 다양한 편집 및 수정 작업을 하실 수 있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PDF 파일 병합 페이지에서 ‘여러 PDF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앞면 PDF를 먼저 선택하여 열기를 클릭합니다.
※ 동시에 업로드할 경우 앞면 뒷면 순서가 바뀔 수 있습니다.

앞면PDF파일 업로드 후 동일한 방법으로 뒷면 PD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된 PDF 파일의 순서를 확인 한 후 하단의 ‘PDF병합’을 클릭합니다.
앞면PDF가 좌측, 뒷면PDF가 우측에 위치해야 앞면 뒷면이 순서대로 병합됩니다.

뒷면 PDF파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해서 위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PDF 병합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병합된 PDF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만일 다운이 안된다면 ‘병합된 PDF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병합된 PDF를 실행 시킨 후 앞면, 뒷면 순서를 확인합니다.

명함, 전단지 등 원하는 상품의 양면 옵션을 선택하시고 병합된 파일로 주문을 진행합니다.

막대가공 현수막

현수막 좌우 약 3cm정도의 막대가 들어가고, 막대를 고정하기위해 약 8cm의 여유를 두고 재봉 작업을 하게 됩니다.
(세로형 현수막의 경우 상하 약 3cm정도의 막대가 들어갑니다.)

캔버스 TIP!

스마일캔버스를 실행하면 편집영역 좌우에 막대 영역과 제봉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이미지나 글자가 막대 영역이나 재봉선에 닿지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위측과 좌측에 있는 눈금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가이드라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현수막 좌우 약 8cm안쪽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하면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세로형 현수막의 경우 좌측 ‘눈금자’영역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합니다.)

유리접착용고무 현수막

현수막의 네 모서리에 공기 압착 식 고무를 달 수 있도록 양 끝에서 약 2.5cm 여유를 두고 1.5cm 크기의 금속링 처리를 합니다.

캔버스 TIP!

스마일캔버스를 실행하면 편집영역 사방에 금속링 뚫리는 영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이미지나 글자가 금속링에 닿지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위측과 좌측에 있는 눈금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가이드라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현수막의 상하좌우에 각각 약 5cm안쪽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하면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금속링 현수막

현수막의 네 모서리에 노끈 등으로 묶어 거치 할 수 있도록 양 끝에서 약 2.5cm 여유를 두고 1.5cm 크기의 금속링처리를 합니다.
그 후 현수막 찢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양 끝에 약 6cm의 여유를 두고 재봉 작업을 하게 됩니다.

캔버스 TIP!

스마일캔버스를 실행하면 편집영역 좌우에 금속링 뚫리는 영역과 제봉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이미지나 글자가 금속링이나 재봉선에 닿지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위측과 좌측에 있는 눈금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가이드라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좌우 약 6cm, 상하 약 5cm안쪽에 각각 가이드 라인을 추가하면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세로형 현수막의 경우 현수막 상하 6cm, 좌우 5cm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합니다.)

봉미싱 현수막

현수막의 양 끝에 봉을 넣어 거치 할 수 있도록 봉사이즈를 포함하여 약 15cm의 여유를 두고 재봉작업을 합니다.
(봉은 기본으로 10cm를 기준으로 재봉작업을 진행합니다.)

캔버스 TIP!

스마일캔버스를 실행하면 편집영역 좌우에 재봉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이미지나 글자가 재봉선에 닿지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위측과 좌측에 있는 눈금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가이드라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좌우 약 15cm안쪽에 각각 가이드 라인을 추가하면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세로형 현수막의 경우 현수막 상하 15cm안쪽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합니다.)

사방줄미싱 현수막

현수막의 사방에 줄이 들어 갈 수 있는 약 3cm정도의 여유를 두고 출력하여 재봉 작업을 하게 됩니다.

캔버스 TIP!

스마일캔버스를 실행하면 편집영역사방에 재봉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이미지나 글자가 재봉선에 닿지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위측과 좌측에 있는 눈금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가이드라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현수막의 상하좌우에 각각 약 3cm안쪽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하면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캔버스에서 배너 주문하기

배너의 네 모서리에 거치대에 거치하거나, 공기 압착 식 고무를 고정시킬 수 있도록 약 1.5cm정도 크기의 금속링처리를 합니다.

캔버스 TIP!

스마일캔버스를 실행하면 편집영역 네 모퉁이에 금속링 뚫리는 영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이미지나 글자가 금속링에 닿지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위측과 좌측에 있는 눈금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가이드라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상하좌우 각각 약 5cm안쪽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하면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캔버스에서 배너 주문하기

배너의 네 모서리에 거치대에 거치하거나, 공기 압착 식 고무를 고정시킬 수 있도록 약 1.5cm정도 크기의 금속링처리를 합니다.

캔버스 TIP!

스마일캔버스를 실행하면 편집영역 네 모퉁이에 금속링 뚫리는 영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이미지나 글자가 금속링에 닿지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위측과 좌측에 있는 눈금자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가이드라인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상하좌우 각각 약 5cm안쪽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하면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후가공 적용 방법

도움말 팁 :

후가공(블록효과, 박가공)은 스마일 캔버스로 디자인할 때만 주문할 수 있어요.
파일 주문은 모서리 가공만 가능해요. 그 외 후가공은 차후 지원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예요!

 

① 명함 옵션 선택에서 원하는 후가공을 선택합니다.
    후가공 선택이 완료되면 하단의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② 스마일캔버스 하단에서 앞면 후가공과 뒷면 후가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디자인을 완료하고 후가공을 적용해 주세요.
후가공을 적용한 후 디자인을 변경하면 후가공 적용이 안될 수 있어요.

 

③ 스마일캔버스 하단에서 적용 할 후가공을 클릭하면, 후가공적용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도움말 팁 :

후가공 적용 범위에 따라 실시간으로 가격 확인이 가능해요.

 

후가공 적용 모드에서 후가공을 적용할 이미지, 글자를 클릭하면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
여러개의 이미지와 글자에 후가공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후가공 적용된 이미지, 글자의 위치를 변경 할 때 ‘디자인안전선’에 겹치거나, 밖으로 넘어가면 후가공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도움말 팁 :

디자인 안전선은 디자인모드와 후가공 적용모드일때 각각 범위가 달라요.
후가공은 후가공모드에서 디자인안전선 확인해주세요.

세로형 명함 파일 주문

명함의 앞면과 뒷면의 상단과 상단, 하단과 하단을 각각 마주보게 설정해야 인쇄 시 앞면과 뒷면의 방향이 같은 방향으로 인쇄됩니다. 앞면과 뒷면의 상단과 하단을 마주보게 설정하면 인쇄 시 앞면과 뒷면이 반대방향으로 인쇄됩니다.

액자 프레임 영역 확인하기

실자출력-액자형 작업 시 디자인 안선선 안 3~5mm안까지 액자로 가려지게 됩니다.
스마일 캔버스에서 편집영역의 상하좌우 약 2cm 안쪽에 가이드 라인을 추가하여, 중요한 이미지나 글씨가 액자영역에 가려지지 않도록 디자인합니다.

봉투 뚜껑 텍스트 방향

디자인 작업할 때 텍스트 방향과 인쇄 후 텍스트 방향에 주의 하여 디자인합니다.
텍스트 방향에 따른 인쇄물은 아래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표지, 뒤표지 구분하기

리플렛은 제품 특성 상 2단, 3단으로 접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일캔버스 하단에 표시된 ‘바깥면’편집 영역에 앞 표지와, 뒤 표지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리플렛의 앞 표지와 뒤 표지가 뒤바뀌지 않도록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디자인합니다.

접히는 부분에 주의하기

리플렛은 1장의 용지를 접어서 여러 장의 페이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접히는 부분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접히는 부분에 중요한 글자나 이미지가 위치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디자인합니다.

이미지 사용 유의사항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으로 디자인작업을 하여 이미지를 첨부할 경우 이미지의 글씨가 흐려 보일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텍스트는 스마일캔버스에서 직접 입력하는게 깔끔하고 안전하게 출력돼요.

표 사용 시 유의사항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으로 디자인작업을 하여 이미지를 첨부할 경우 이미지의 글씨가 흐려 보일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부분으로 꼭 확인한 후 주문해주세요.
표 안의 글자 인쇄가 잘 못되거나, 늦어질 수 있어요.

텍스트&선 사용 유의사항

약도, 표 등 리플렛에서 얇은 굵기의 선과 글자를 사용하면, 출력 시 선과 글자가 깨지거나 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 굵기와 텍스트 굵기에 유의해서 디자인 합니다.
배경색이 있는 부분에 글을 작성할 경우, 두꺼운 굵기의 폰트를 사용하면 보다 선명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디자인을 완료한 후 장바구니에서 썸네일 이미지 클릭 시 상품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뒷면보기, 펼쳐보기 버튼으로 리플렛을 접었다 폈다 하면서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자석 부착 부분에 주의하기

종이 자석 전단지 뒷면에 자석 부착 부분에 글자나 이미지가 있을 경우 자석에 의해 가려집니다.

자석 부착 부분에 글자가 들어갈 경우 아래의 예시처럼 자석에 글자가 가려질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파일로 주문 시에도 자석 부착 부분에 글자나 이미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분리배출 마크

일회용 비닐봉투는 분리배출 표시 의무 대상이므로 반드시 분리배출 마크가 함께 인쇄돼야 합니다.
분리배출 마크는 디자인과 동일한 색상으로 디자인 영역 우측 하단에 인쇄됩니다.

이미지 해상도 확인

비닐 인쇄 특성 상 사용한 이미지 해상도가 낮아 질 수 있습니다. 스마일캔버스에서 디자인을 최대로 확대하여 흐려지거나 깨지는지 확인하면 해상도 저하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최대로 확대 했을 때 흐려지거나 깨지는 이미지는 해상도 저하의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비닐봉투 미리보기

장바구니에서 비닐봉투 미리보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닐봉투는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영역에만 디자인 인쇄가 가능합니다.

인쇄 시 유의사항

비닐소재 수축성 및 인쇄 공정의 특성상 미세한 기포, 줄 표시, 번짐 현상 등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팁 :

기포 현상
    비닐의 재질 특성 상 인쇄 건조 과정에서 소량의 잉크가 증발하여,
    미세한 점이나 기포가 생길 수 있어요.
줄 표시 현상
    늘어나는 재질인 비닐봉투 특성상 인쇄된 면에 미세한 줄이 생일 수 있어요.
번짐 현상
    인쇄 방식의 특성상 색상이 미세하게 번지거나 선명하게 나오지 않을 수 있어요.
 
※ 비닐 소재 수축성 및 인쇄 공정의 특성상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현상은 환불 규정에 적용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