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장님들께서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모으기 위해 현수막이나 배너를 설치하거나 전단지를 배포하기도 하고, 배달 시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스티커를 붙이시는데요. 이렇게 현수막이나 전단지 등으로 고객을 모집한 다음에 재방문을 이끌기 위해 도장쿠폰이나 통자석전단지로 재주문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이 밖에 단골 만드는 방법에는 ‘문자 마케팅’도 있습니다.



요즘 핸드폰으로 심심치 않게 브랜드 메시지를 많이 받으실 텐데요, 문자 또한 하나의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문자를 수신받은 사람의 98%가 문자가 오면 확인하고, 그중 93%는 3분 안에 메시지를 체크한다고 합니다(가트너). 메시지 마케팅은 당일 오전에 메시지를 보내면 당일 오후부터는 바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만큼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입니다.
 
수신자의 핸드폰 번호를 알아야 하는 게 큰 장벽이기는 하지만 꾸준한 고객관리는 문자메시지만큼 효과적인 게 없습니다. 인크로스에서 조사한 플랫폼별 성과를 보면 문자메시지는 업종을 불문하고 평균 10.91%의 클릭률로 이메일(2.62%), 인스타그램(0.62%), 페이스북(1.34%),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0.55%) 등 기타 소셜 플랫폼보다 월등히 높은 성과를 보여주며, 개인화된 매체이기 때문에 열람율 또한 타 플랫폼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이 수시로 바뀌는 요즘, 문자 메시지만큼 빠르고 확실하게 고객에게 영업상황이나 혜택을 전달할 수 있는 매체는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어떻게 고객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을까요?



문자로 매일매일 달라지는 메뉴를 추천하거나,



배달 서비스 혹은 포장서비스 개시와 같이 우리가게 새로운 소식 알림 역할도 합니다.



재방문을 직접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단골 전용 쿠폰을 발급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일반 문구만 있는 문자도 좋지만, 이렇게 이미지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발송한다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 클릭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비롯한 문자 이미지들은 비즈하우스 패밀리사이트인 ‘미리캔버스’에서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에서 템플릿 선택한 다음, 마음껏 수정하면 완성!
비즈하우스에서 셀프디자인하셨던 사장님이라면 문자메시지용 이미지도 쉽고 빠르게 제작하실 수 있을거예요.
그럼 문자메시지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이미지를 웹에서 대량문자를 전송할 수 있는 플랫폼인 ‘고객맞춤메시지 전문가’ 윙고 (www.wingo.co.kr) 사이트에 첨부하면 손쉽게 포토문자를 만들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비즈하우스가 사장님의 더욱 풍부한 홍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윙고’와 제휴를 맺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윙고 제휴 회원가입 특전 혜택


윙고 회원가입 시 가입경로를 제휴 사이트로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해 드립니다.
 
※ 혜택 : 윙고 제휴 특전 포인트 3,000점 (가입 후 바로 지급)



※ 혜택 받는 방법
 
1. 윙고 사이트 접속 (www.wingo.co.kr)
2. 기업 회원 가입 선택
3. 가입 경로를 ‘제휴 사이트(비즈하우스/미리캔버스)’로 선택 후 가입완료
4. 마이페이지에서 포인트 적립 확인


– 본 혜택은 윙고 기업 회원 가입 시 적용됩니다.




※ 윙고 공식 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
“윙고하고 혜택받고 단골늘고!” (~ 6/15)


EVENT 1. 윙고 3주 무료체험 시, ‘사장님 응원 패키지’ 증정
– 대상 : 윙고 신규/기존 기업회원 이라면 누구나(선착순 50명 한정)
– 혜택 : 무료 체험 신청 시 ‘사장님 응원 패키지’ 증정
1) 3주간 윙고 10만 포인트 무료 제공
2) 마케팅 가이드 <메시지 작성&발송 노하우> 무료 제공
3) 체험 수료 시, 비즈하우스 5만원 상당 쿠폰 증정
4) VIP 체험단 선정 시, 특별 경품 제공 및 최저가 요금제 3개월 연장 적용
5) 무료 체험 혜택 제공 기간 : 2021년 6월 21일 ~ 7월 11일 (3주 간)

 
EVENT 2. 윙고 소문내고, 시원한 선물 득템!
– 대상 : 윙고 공식 블로그 이벤트 게시글 공유 후 댓글 작성 고객
– 혜택 :
1)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
2)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5명)


현재 윙고에서는 제휴 특전 혜택 뿐만 아니라 윙고 공식블로그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기업회원 대상 ‘3주 무료 체험’, ‘비즈하우스 쿠폰 증정’ 등 사장님 응원 패키지로 특별한 혜택이 제공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문자 마케팅을 망설였던 사장님이 있으셨다면 바로 아래 버튼 클릭하고 혜택은 물론, 메시지 마케팅 노하우까지 챙겨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