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소상공인 대상 판매자센터 무료 등록 지원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사장님들께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긴급 재난 지원금 지급으로 지역 경제가 어느 정도 활성화 되고는 있지만, 코로나 이전의 매출을 회복했다고는 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긴급 재난 지원금은 거주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 경계에 있거나 관광지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눈에 띌 만 한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반면에 비대면 서비스인 온라인 판매와 어플을 통한 배달 주문은 늘고 있어, 소상공인 사이에서도 업종와 사업 형태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이에 아직 온라인 시장 진출을 하지 못했거나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넓은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글이 판매자센터 등록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구글, 소상공인 대상 판매자센터 등록 무료 지원


구글, 소상공인 대상 판매자센터 무료 등록 지원

(구글 쇼핑 검색 결과)


구글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매출을 확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글 판매자센터 등록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구글 판매자센터에 등록되면 구글 검색 탭, 이미지 탭, 내 주변 검색 결과 등에 제품 정보를 무료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클릭 시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아주 좋은 홍보 창구로 사용할 수 있겠죠? 구글은 그동안 기술적 어려움,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구글 판매자센터에 등록하지 못했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온라인 쇼핑몰 구축 서비스 제공 업체인 가비아와 예스콜닷컴과 함께 계정 생성부터 제품 등록 등 과정 전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2020년 6월부터 2021년 2월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글, 소상공인 대상 판매자센터 무료 등록 지원 (이미지출처: 예스콜닷컴)

(이미지 출처 : 예스콜닷컴)


구글 판매자센터 무료 등록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연매출 12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으로, 구글 애즈나 구글쇼핑을 한 번도 이용해본 적이 없어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야 하므로, 온라인 판매업이 가능한 사업자등록번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가비아나 예스콜닷컴을 통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상세페이지 의뢰부터 택배용 스티커와 행택까지 비즈하우스에서!


구글, 소상공인 대상 판매자센터 무료 등록 지원, 상세페이지 디자인

쇼핑몰 구축 과정에서 상세페이지가 필요할텐데요. 구글 판매자센터를 통해 노출되는 정보는 대표이미지와 가격 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일단 사진으로 클릭하게 만들 수는 있지만 사게 만드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상세페이지입니다. 물건을 사고 싶게 만드는 상세페이지, 혼자 만들기 어렵다면 전문가에게 의뢰해보는 건 어떨까요? 비즈하우스에서는 사진 보정부터 이미지 합성, 누끼이미지 뿐만 아니라 상세페이지도 3일만에 빠르게 만들어드립니다. 그렇다고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일러스트 스타일, 시선강탈 스타일, 깔끔한 스타일 등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서 디자인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전단지, 배너 등 다양한 업종의 홍보물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전문 디자이너들이 작업해주니까 업종이나 상품 분위기에 딱맞는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답니다!


상세페이지 디자인 의뢰하기

상세페이지? 맡기세요!


행택, 행택디자인, 가격택, 의류택, 의류텍, 행텍, 행택제작
스티커, 스티커제작, 스티커시안, 스티커도안, 스티커만들기, 도무송스티커, 예쁜스티커, 스티커제작, 스티커주문제작

뿐만 아니라, 상품을 판매하고 나면 끝이 아니라 택배를 받은 고객이 우리 쇼핑몰에서 재주문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포장은 정성이라고 하죠. 택배박스에 취급주의 스티커를 붙이거나, 상품에 행택을 넣거나, 혹은 작은 인사 문구를 담은 명함이나 전단지를 넣어 택배 발송한다면 우리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거에요.




비즈하우스에서는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여, 평소 디자인 감각이 없는 분들도 셀프디자인을 통해 명함, 행택, 스티커 등 인쇄홍보물 디자인을 무료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디자인할 시간이 없다면? 걱정 마세요! 인쇄물 디자인도 전문 디자이너에게 맡길 수 있으니까요!


상품 디자인 의뢰하기

인쇄홍보물 디자인도 맡기세요!



지금까지 구글 판매자센터 무료 등록 지원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요즘 젊은 소비자층인 Z세대를 보며 디지털 원주민 (Digital Native)이라고 하죠. 이들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경험을 중시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년 2월이 되기 전에, 어서 구글 판매자센터 무료로 등록해보세요!


비즈하우스는 사장님의 성공을 인쇄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물 제작 시작해보세요!


인쇄물 제작하기


모바일에서도 더욱 쉽고 빠르게!
스토어에서 “비즈하우스”를 검색해보세요!